제 1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티켓나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티켓나라”(이) 라 함은 회사가 제휴한 유선인터넷 또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대량발송을 원하는 사업자 고객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티켓나라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라고 합니다.
- “모바일 상품권”라 함은 교환처에서 판매하는 일정한 상품을 전송자가 휴대폰 Mobile 이미지 쿠폰 형태로 수신자에게 선물하고, 이 쿠폰을 수신자가 해당 교환처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선물을 보냈을 때 선물을 수신하는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Mobile 쿠폰을 말합니다.
- “모바일 상품권”은 ‘쿠폰’과 ‘마케팅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수신자에게 전달되며 ‘쿠폰’은 Mobile 이미지 쿠폰 형태로 수신받은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마케팅 쿠폰’은 수신자가 전달 받은 교환권 번호를 입력하여 전시 된 상품 중 선택, 선택한 상품이 Mobile 이미지 쿠폰 형태로 수신받은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국내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 “수신자”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 “교환처”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실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 “발송취소”라 함은 수신자가 정상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수신하지 못하고 실패된 경우 발송을 취소하는 것 말합니다.
- “환불”이라 함은 환불 신청 건에 한해 결제한 상품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정산”이라 함은 이용자가 모바일 상품권 발송 금액에 대한 상품 대금을 회사에 지급하는 것과 지급한 금액의 증명 자료를 주고 받는 업무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제4장과 제5장은 수신자에게도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밝혀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전부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에 공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저작권법 등에 관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티켓나라는 제2조 제1항 제4호의 ‘이용자’가 각자의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②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상업적으로 이를 재판매 하는 경우
- 하나의 ID를 복수 개의 사업자 또는 개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 부정결제가 의심되는 경우
- 이용자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목적이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본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전자우편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의 경우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 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원 가입 계약
제 8 조 (회원가입)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다음의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약관 동의 후 이용자가 가입신청서 작성 및 사업자를 입력합니다. 이때 사업자 확인 절차를 거치며, 회사는 범용전자공인인증서를 통한 가입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이 있을 시 이용자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서류 검토 이후 적격한 이용자라고 판단될 경우에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승인을 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승인 절차 이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 해외 사업자인 경우 및 18세 미만의 개인사업자인 경우
- 계약을 해지했던 이용자가 다시 신청을 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9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이용자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 발송 대기상태인 경우에는 예약 발송 취소 및 발송 완료 이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가 제23조 2항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이(2)년 동안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원이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간의 모든 민ㆍ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절차)
①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을 받은 이용자는 www.ticketnarajb.com 에 접속하여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② 이용자는 티켓나라 발송 메뉴에서 원하는 물품 및 수량을 선택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8조의 등록 당시 인증 받은 범용전자공인인증서를 통해 이용자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결제를 신청합니다. 결제 방법은 법인카드, 계좌이체 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④ 구매결제가 완료되면 이용자는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에 대하여 이용자의 수신자 등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관리책임)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이용자의 고의ㆍ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ㆍ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의 발송내역과 수신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수발신 내역 및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하며, 이용자 관리화면의 발송내역,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 상품권 전송내역 또는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책임으로 모바일 상품권이 발송되지 않거나 잘못 발송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송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모바일 상품권 전송내역 및 수신자의 수신내역을 1년 동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이용자는 이용자 가입 시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료)
① 이용자가 모바일 상품권을 선구매(선결제) 하는 방식으로 정산이 이뤄집니다. 이 때, 정산 기준이 되는 상품 단가는 이용자별 등급에 따른 할인율을 적용한 가격 및 발송 수수료 가격이 됩니다.
제 17 조 (상품 배송 중계)
① 회사는 이용자 또는 수신자가 요청하면 티켓나라에 지정된 상품의 배송을 중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또는 수신자가 상품의 배송 중개를 요청하면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 완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그 이후에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 또는 배송 과정상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0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환불 및 주문취소 등)
①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이용자는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상품권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가 결번이거나 서비스 되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 주문 시 Network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모바일 상품권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 한 경우
-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유효기간 내에 교환하기 전까지
② 주문 후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에서 교환된 이후에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주문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③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전송자가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 상품권이 오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전송자의 오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 되기 전에 전송자가 1회에 한해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손해 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 수신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기대되는 교환율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본조 제1항으로 회사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6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2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그의 시스템과 장비과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가 장애에 의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웹페이지에 공지 및 그 사실을 전화, 전자우편 등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제 23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인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 수신자로부터 접수되는 고객 문의 및 클레임 등을 직접 처리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부정하게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SMS 발송 또는 연락을 취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이익을 남겨 재판매 하는 행위
-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를 부정한 결제방식으로 사용하는 행위
- 아이디를 판매하거나 돌려쓰는 행위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로 사용하는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를 따라야 합니다.
제 8 장 기 타
제 25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며, 관련 법령에서의 예외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하고 이용자가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개인정보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또는 일정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개인정보의 유효기간이 도래하는 경우 수집된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이용 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하며, 개인정보의 유효기간 만료 최소 30일전까지 해당 사실을 (이메일ㆍ알림톡 또는 SMS 중 택1)공지 합니다. 개인정보의 유효기간은 이용자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최근의 기록(로그인)으로부터 기산되며, 전자상거래법 제6조 제3항 및 동 법 시행령 제6조 제1항에 따라 5년으로 설정됩니다.
제 26 조 (양도금지)
이용자와 회사는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ㆍ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ㆍ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월 1일
부칙(2022. 1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